안녕하세요 좋문대생 입니다.
오늘은 "크래프톤"에 대해서 분석 해 보겠습니다.
크래프톤은 저희가 잘아는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회사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뿐만아니라
다른 게임도 있습니다.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게임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하지만
저는 배틀그라운드를 보는 것은 좋아합니다
할 줄은 모르는데 그냥 보는걸 좋아합니다
나이를 먹으면서 게임을 하는 것보다
보는것에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제가 FPS게임을 못해서 그런지
잘하는 사람들 경기를 보는게 재밌더라구요.
"피오"라는 선수 팬인데
종종 즐겨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10조 입니다.
작은 회사는 아닙니다.
게임회사 치고는 PER이 낮은편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현재 8위로
점유율 3.02%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생각했던 것 보다 낮은 순위 입니다.
5위 안에는 들 줄 알았는데
찾다보니 조금 실망스럽습니다.
모바일 게임랭킹은 50위 입니다.
점유율에 비해서 돈을 잘 버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매출액은 크게 증가하지 않고,
꾸준히 돈을 버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미래 성장성이 조금 아쉽네요.
유보율은 엄청 높아서
재무는 안정적인 것 같습니다.
배당을 좀 줬으면 좋겠습니다.
모바일의 매출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생각보다 많아서 놀랬습니다.
한국에서는 인기가 없는데
아시아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대회인 PGC를 보는데
PGC에서 확실히 중국이 잘합니다.
그것을 보면 중국의 게임시장이 얼마나 큰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에서 중국비중이 매우 클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중국이 게임규제를 한다면
악재로 볼 수 있습니다.
공산국가라 어떻게 규제 할지 모르니
리스크를 안고 있어야 되는 건 사실입니다.
2023년에 소각한다고 되어 있는데
소각하게 된다면 호재가 될 수 있겠네요.
아무래도 돈은 잘벌어도
성장성 측면에서는
고평가를 받았던게 아닌가 해서
주가가 많이 조정을 받았습니다.
지금 구간이 충분히
적정주가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주봉은 20일선을 회복하고
60일선을 뚫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60일선 뚫고 올라가서 자리 잡는다면
충분히 상승을 볼 수 있습니다.
주봉 기준으로 60일선 뚫고 올라가면
월봉에서 25만원 기준까지는 충분히 상승여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분할 매수 한다면
충분히 20% 이상의 수익률은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래프톤을 살펴봤습니다.
선택의 책임은 본인의 몫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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