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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에코마케팅 기업 분석 및 차트 분석

by 좋문대생 2023.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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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좋문대생 입니다.

 

오랜만에 기업분석으로 돌아왔습니다.

다시 꾸준히 해야하는데

계속 발굴만 하는 것 같아서

투자를 안하더라도 계속 분석하는 습관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좋게 보고 있는 기업 

가지고 왔습니다.

 

"에코마케팅" 시작합니다.

 

 

 

 

 

1. 에코마케팅 기업 개요

에코마케팅은 이름 처럼 마케팅 회사입니다.

온라인 광고대행사로 '비즈니스 부스팅'으로 확장 되었습니다.

 

마케팅 회사는 여러가지 있습니다.

대기업의 경우 계열사에서 마케팅을 담담합니다.

 

삼성은 제일기획

현대는 이노션

LG는 HS애드 

 

이런식입니다.

 

계열사의 경우 영업이익률이 조금 낮게 나오기 때문에

저는 에코마케팅을 선택했습니다.

 

물론 영업이익률보다 규모도 중요합니다.

비즈니스모델도 살펴보면서

어떤 모델로 돈을 버는 구조인지

앞으로 성장성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2. 에코마케팅 투자 정보

에코마케팅은 시총은 3500억원 입니다.

배당수익률은 2.84% 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5%

추정 PER은 8.45배 입니다.

동일 업종비교를 보면

시총은 낮은 편이고, 외국인 취득률도 낮은 편입니다.

PER은 평균이거나 좀 더 낮은편 입니다.

 

이렇게 보니 이노션도 괜찮아 보이네요.

 

제일기획은 확실히 삼성계열사 다보니

삼성폰 덕분에 매출이 높습니다.

배당률도 무려 5% 이기 때문에 

굉장히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3. 에코마케팅 기업 실적 정보

2020년도에 굉장히 매력적인 종목이 였슴을 알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이 무려 30% 였고,

배당금도 높았습니다.

차트 보면서 2020년도 주가 확인 해보겠습니다.

 

꾸준히 15% 이상의 영업이익률과

20% 이상의 ROE가 나오고,

꾸준히 매출액이 늘고 있습니다.

 

 

 

 

4. 에코마케팅 주요 제품 및 서비스

의류제조 판매 비중이 굉장히 높네요.

 

계열회사를 보니깐 '안다르'가 보이네요.

운동을 좋아하는 저는 안다르를 보자마자 알았습니다.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진짜 많습니다.

 

제시믹스와 더불어 안다르가

레깅스와 헬스복으로 굉장히 유명하고

많이 입습니다.

 

에코마케팅을 보면서 알게 되었네요.

 

 

데일리엔코와 안다르가 굉장히 많은 비중을 차지 합니다.

 

광고 대행이 더 컸으면 좋겠는데

아쉬움이 좀 남네요.

 

D2C를 통해 안다르와 다른 화장품 등등 만들어서

해외에 판매 하고 있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그렇다면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5. 에코마케팅 차트 분석

 

1) 일봉

조정을 많이 받았고,

현재는 바닥에서 살짝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트상으로 자리 잡아준다면 

굉장히 매력적인 자리라고 봅니다.

 

 

 

2) 주봉

 

확실히 2020년도에 매력적인 종목이 였지만

영업이익률이 감소하면서

주가가 많이 조정을 받았습니다.

 

실적과 영업이익률 앞에서

올바른 가치를 평가받는 것이

주식시장입니다.

정말 냉정합니다.

잘 살펴봐야합니다.

 

 

 

3) 월봉

 

2016년도에 상장해서

꾸준히 상승하고

현재는 바닥을 다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앞으로의 비전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더 아래로 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최근 횡보를 보면

앞으로가 기대가 됩니다.

 

 

 

4) 기준봉

일봉상 거래가 많이 터진 부분을 지지 해준다면

충분히 상승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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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insightkorea.co.kr

 

해외진출에 성공을 하고 자리를 잡는다면

충분히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매수 추천이 아닙니다.
선택과 책임은 본인의 몫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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